The Korea Herald

피터빈트

KB국민은행,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발전기금 전달

By 조주영

Published : March 21, 2016 - 16:30

    • Link copied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는 지난 18일 총장실에서 ‘KB국민은행 사랑의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2년부터 학교발전기금으로 매년 일정액을 재단위임 발전기금을 기부해오고 있다.

이날 발전기금 기부에는 KB국민은행 김상환 동부지역 영업그룹 대표, 마재열 동부 5지역 본부장, 김영준 먹골역지점장, 김환승 서울과기대출장소 부지점장이 참석했다. 

서울과기대에서는 김종호 총장, 조봉래 사무국장을 비롯한 주요보직자가 참석하여 발전기금 기부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장을 전달했다.

김상환 국민은행 동부지역 영업그룹 대표는 “나날이 변모하는 서울과기대의 발전상에 놀랐으며, 학문과 인재양성을 위한 기여 방안에 대하여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종호 총장은 “변함없는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우리대학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KB국민은행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서울과기대와 KB국민은행이 상호 협력하여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봉래 사무국장은  “세계적인 명문대학 도약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최고수준의 교육․연구 기반 조성이 전제가 되어야 하므로 꾸준한 발전기금 확충에 전 교직원이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 9회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조사 은행부문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등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진정한 국민의 은행으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전국대학 취업률 1위’를 차지하였고, 영국의 대학평가기관 QS에서 발표한 ‘2015 아시아 대학평가’ 특성화 대학 부문 국내 2위(아시아 32위), 한국연구재단 발표 ‘교수 1인당 논문게재 실적’ 전국 1위, ‘2014년 주요 일간지 대학평가’ 종합 20위(국립대중 2위)를 기록하였으며, 지난 2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전국 국·공립대 청렴도 종합평가’에서도 전국 36개 국·공립대학 중 1위를 달성하는 등 교육·연구와 행정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