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소아쌤

동국대 창업지원단, 예비창업자 등 대상 1대1 창업멘토링 운영

By 조주영

Published : March 18, 2016 - 23:06

    • Link copied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이광근)은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1대1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생생 창업정보통’을 4월 중 진행한다고 20일(일) 밝혔다.

‘생생 창업정보통’은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들이 고민하는 모든 부분을 분야별 전문가들과의 무료 1대1 멘토링을 통해 해결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정부지원 사업 지원자에 맞춘 사업계획서 작성법 멘토링과 아이템 및 사업방향에 대한 진단에 초점을 두고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과거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한 기업이나 일반 창업기업의 경우 전문가의 도움으로 체계적인 사업 추진일정을 수립할 수 있으며 각 단계에 맞는 적절한 창업지원 프로그램도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1대1 창업멘토링 프로그램은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 및 일반인,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여기업, 일반 창업기업 등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멘토링에 참여한 기업 중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기업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여자 전체에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제작한 기업편람 및 우수사례집 책자와 창업지원 프로그램 실시간 알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 이광근 단장은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초기기업의 경우 경영과 마케팅 전략에서의 잘못된 결정으로 실패로 끝나는 경우가 종종 있다”며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이번 1:1 맞춤 멘토링을 통해 예비 창업기업 및 초기기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신청은 3월 25일(금)까지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dvic.dongguk.edu)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startup@nate.com)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