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지나쌤

전자레인지로 만들 수 있는 외국 요리 3가지

By 원호정

Published : Feb. 5, 2015 - 11:35

    • Link copied

최근 요리 관련 TV 프로그램이 많이 나오고 있다. 

왠지 나도 한번 만들어 보고 싶지만 TV에 나오는 멋진 장비나 오븐이 없어 포기한 적이 있을 것이다.

마음만큼은 셰프인 당신을 위해 머그잔과 전자레인지 하나로 만들 수 있는 맛있는 외국 요리 3가지를 준비했다.

1. 머그잔 키슈 (Quiche)

(123rf) (123rf)


키슈는 페스츄리 껍질 속에 여러 재료를 넣어 만드는 프랑스 요리이다.
다음은 미국 지역신문사인 세인트루이스 포스트-디스패치가 소개한 간단한 머그잔 키슈이다.

큰 머그잔 안에 달걀 한 개와 우유 1.5 큰 술을 섞는다. 기호대로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넣는다. 베이글 1/4 정도를 뜯어 작은 조각으로 찢어 넣는다. 크림치즈 2 작은 술을 잘 저어 넣는다. 프로슈토나 햄을 잘게 찢어 넣고 위에 백리향을 뿌린다.

머그잔을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익을 때까지 돌린다. 보통 1분 10초면 된다. 머스터드나 쪽파를 곁들여 먹으면 된다.

2. 머그잔 미트로프 (Meatloaf)

(123rf) (123rf)

미트로프는 다진 고기를 빵 모양으로 반죽해 구워낸 미국 요리이다. 
다음은 미국 레시피 공유 사이트인 테이스트 오브 홈이 소개한 미트로프 조리법이다.

작은 그릇에 우유 2 큰 술, 케첩 1 큰 술, 귀리 2 큰 술, 양파스프 믹스 1 티스푼을 섞는다. 다진 소고기 120g을 넣고 반죽한다. 큰 머그잔에 쿠킹스프레이를 뿌리거나 기름을 살짝 두른 뒤 반죽을 넣고 랩으로 덮는다.

약 3분 동안 (고기가 다 익을 때까지) 전자레인지에 돌린다. 기름을 빼고 3분간 식힌다. 기호에 따라 케첩을 곁들여 먹는다.

3. 머그잔 칠라낄레스 (Chilaquiles)

(123rf) (123rf)


칠라낄레스는 또띠아를 잘라서 살짝 튀겨낸 후 살사와 다양한 재료를 곁들어 먹는 멕시코 음식이다. 다음 조리법 역시 세인트루이스 포스트-디스패치가 소개했다.

달걀 1개와 우유 1 큰 술을 머그잔 안에 섞는다. 기호대로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넣는다. 또띠아 칩 서너 개를 적당히 부셔 컵 안에 넣고 계란과 섞는다. 위에 살사 1 큰 술을 뿌린다.

머그잔을 전자레인지에 넣어 약 1분 동안 (익을 때까지) 돌린다. 샤워크림, 치즈, 다진 파 등을 얹어서 먹으면 된다. 부족하면 또띠아 칩을 더 곁들여 먹어도 좋다.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