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인간은 자신의 성생활이 매일 더 나아지길 기대한다. 당신도 한번쯤 잡지, 책, 포털사이트 검색 등을 통해 더 즐거운 섹스를 위한 팁을 찾아 헤맨 적 있을 것이다.
어떤 이들을 포르노를 온라인 성교육 자료로 활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알고 보면 영화나 잡지, 포르노에 나오는 성행위는 즐겁지도, 건강하지도 않은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성 연구가이자 섹스치료사 타미 넬슨 박사가 커플들의 훌륭한 섹스를 위한 다섯 가지 팁을 소개한다.
1. 미리 계획해야 한다
커플들은 즉흥적으로 하는 섹스만이 좋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다. 여성들은 섹스에 대한 기대감이 커질수록 욕구도 커진다.
날짜를 정해 달력에 적어 놓자. 그 날을 위해 면도도 하고 섹시한 속옷도 꺼내 입자. 촛불을 켜고, 분위기 있는 음악을 틀자.
로맨틱한 밤을 보낼 준비를 하면서 섹스에 대한 기대감도, 욕구도 커질 것이다.
2. 자주 하는 게 중요하다
어떤 이들은 커플간 섹스를 하는 횟수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말한다. 하지만 횟수는 중요하다. 특히 남자들에게 말이다.
섹스를 할 기분이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상대를 위해 가볍게 해볼 것을 추천한다.
막상 섹스를 할 때는 기분이 별로일 수도 있지만 행위를 마치고 나면 돈독한 유대감을 느낄 수 있다.
나는 이것을 “유지를 위한 섹스”라고 부른다. 커플간 유대감을 유지하기 위해 더 자주 섹스를 하는 것이다. 그럼 그 다음 섹스는 더 즐거워질 것이다.
3. 말보단 행동이다
말하는 것만큼 말을 안 하는 것도 중요하다.
상대방이 내 마음을 읽어주길 기대하지 말자. 서로에게 침대에서 원하는 것이 뭔지 솔직히 말할 때 더 나은 섹스를 할 수 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가끔씩 침묵하는 것이다. 고요할 때 상대방이 흥분 됐는지 안 됐는지 더 잘 느낄 수 있다. 어떤 이들은 섹스 중 대화하는 것이 흥분하는 걸 방해한다고 말한다.
4. 편안한 마음으로 해야 한다
상대방을 침대로 던지거나 몇 십 개의 다른 체위를 시도하는 것만이 훌륭한 섹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억지로라도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라. 한 자세로 천천히 해보라. 때로는 움직이지 말고 하나가 된 그 순간을 느껴라.
5. 사적인 곳에서 해야 한다
어떤 연구들에 따르면 커플은 서로를 응시하며 동시에 클라이맥스를 느낄 때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다고 말한다.
정말 그럴까? 사실 사람마다 다르다.
어떤 이들은 서로의 눈을 보면서 해야 흥분을 느끼지만 어떤 이들은 상대방과 하나가 되면서도 자신만의 공간을 찾는다.
훌륭한 섹스는 당신의 몸과 마음에서 느껴지는 것이다. 아무리 파트너와 함께하는 것이라 해도 당신만이 느낄 수 있는 사적인 경험이다. 그러니 이기적이어도 된다.
섹스를 하는 매 순간 당신의 감정, 경험에 집중하고, 온전히 느낌을 만끽하라.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