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소아쌤

석촌동 싱크홀 발생, 지하철 공사 아니면 제2 롯데월드 때문?

By 신용배

Published : Aug. 5, 2014 - 22:35

    • Link copied

(온라인커뮤니티) (온라인커뮤니티)
석촌동 싱크홀 사진이 공개되어 화제다.

5일 서울 석촌동 근처 도로에 지반이 붕괴하는 '싱크홀' 사고가 일어났다. 뉴스채널 YTN은오늘 정오경 서울 석촌동에 있는 도로 일부가 10m 깊이로 무너져 내렸다는 보도와 함께 SNS에 사진을 게재했으며, 싱크홀의 모습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경찰은 안전사고 우려 때문에 인근 도로의 교통을 전면 통제했고, 송파구청과 동부도로사업소 등이 현장에 출동해 현재 도로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

주민들은 제2롯데월드 공사로 석촌 호수에서 물이 빠져나가면서 지반이 약해져 싱크홀이 발생한 것이 아니냐는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또 이곳은 현재 지하철 공사가 진행 중인 곳으로, 구 관계자는 "싱크홀이 난 지점은 지하철 9호선 굴착작업이 진행되던 곳이다. 시공사인 삼성물산 등과 함께 구체적인 사고원인을 확인 중"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 사진을 SNS를 통해 리트윗 하면서 "석촌역 부근 주민들이 불안해하실 것 같으니 싱크홀이 지하철 공사현장 때문인지 다른 이유인지 파악이 필요해 보인다"는 요지의 글을 게재하며 원인 규명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러한 작은 싱크홀들을 무시하다가는 갑자기 건물이 무너지는 재앙이 발생할 수 있어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석촌동 싱크홀 박원순 리트윗, 지하철 공사 때문이야?" "석촌동 싱크홀 박원순 리트윗, 무슨 일이래 이게" "석촌동 싱크홀 박원순 리트윗, 공사를 어떻게 하기에 여기저기가 다 무너지나" "석촌동 싱크홀 박원순 리트윗, 무서워서 운전 못하겠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khnewskhnews@heraldcorp.co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