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지나쌤

폴 매카트니, 한국 공연 취소…"매우 죄송"

By 신용배

Published : May 21, 2014 - 09:24

    • Link copied

전설적인 밴드 '비틀스'의 멤버 폴 매카트니(71)의 한국 공연이 결국 취소됐다.

공연 주최 측인 현대카드는 오는 28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매카트니의 첫 한국 공연 '현대카드 슈퍼콘서트'가 아티스트의 건강  문제로 취소됐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앞서 바이러스성 염증에 따른 건강 악화로 예정되어 있던 일본  공 연을 모두 취소한 매카트니가 절대 안정이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권고에 따라 공연 일정을 취소했다. 이번 내한공연의 주최 및 주관사와 매카트니 측이 추후 공연에 대 해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매카트니는 현대카드를 통해 "첫 한국 방문과 한국에서의 첫 공연을 기쁜  마음 으로 기대하고 있었다"면서 "공연을 기다려온 한국 팬들을 실망시키게 돼 매우 죄송한 마음이다. 저 또한 너무나 아쉬운 마음이며 빠른 시일 내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한 다"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매카트니의 대변인도 "일본에서 바이러스로 인해 건강상 문제가 생겼고  절대적인 안정이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권고가 있었다. 이후에도 아티스트의 컨디션이 호전 되지 않아 부득이 첫 내한 일정을 연기하게 됐다. 추후 일정을 재조정해 공연을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유감을 표했다.

앞서 매카트니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건강이 악화하면서 일본에서 예정된 네  차례의 공연 모두를 연기한 바 있다. 이후 그의 건강이 기대만큼 빠르게 회복되지  않으면서 한국 공연도 진행되기 어려우리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편 이날 공연 취소 소식이 알려지며 매카트니의 국내 팬사이트를 중심으로 아쉬움을 나타내는 팬들의 글 수백 건이 게재됐다.    

현대카드는 공연 티켓 구매자들이 예매 수수료와 배송 수수료를 포함한 예매 비 용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환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파크(tick et.interpark.com), YES24(ticket.yes24.com) 등 구매처와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블로그(www.superseries.kr) 등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