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지나쌤

당신의 직장이 괜찮은지 알수있는 신호 5가지

By

Published : Feb. 8, 2015 - 12:01

    • Link copied

기업문화는 직장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 ‘기업문화’란 기업 전체의 문화일 수도 있지만, 사실 어떤 단위의 팀이라도 그만의 고유한 문화를 갖고 있다.

가장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기업문화란 어떤 것일까? 비즈니스 전문 온라인 매체 패스트컴퍼니가 선정한 훌륭한 기업문화의 신호를 소개한다.
(123rf) (123rf)


1. 연봉이 그다지 높지 않은데 지원하는 사람은 항상 많고 사람들이 잘 그만두지 않는다면 기업문화가 좋을 가능성이 크다. 팀장급 이상의 사람들이 그만두지 않는 것은 당연하다. 대리나 과장급의 이직률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2. 소통이 잘 되고 자주 된다. 소외되는 사람 없이 꾸준히 팀 관련 정보를 공유한다. 팀과 관련된 정보라면 숨기지 않고 상사들은 부하직원들에게 꾸준히 아이디어나 피드백을 요청한다.

3. 직원끼리 험담을 하지 않는다. 단순히 눈치가 보여서가 아니다. 섭섭한 일이 있거나 불만이 있으면 당사자와 직접 이야기하는 기업문화가 정착된 경우 자연스럽게 가십이 줄어들게 된다. 부하직원들이 새로운 건의를 상사에게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문화일수록 이런 문화가 생길 가능성이 크다.

4. 사람이 업무보다 더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일이 조금 잘못되더라도 직원들이 자신이 회사에 필요한 사람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또한, 회사의 임무나 비전에 대한 믿음이 높다. 직원들이 회사에 소속감을 많이 느끼면 힘든 시기가 와도 긍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버틸 수 있다.

5. 상사가 부하직원의 성공에 대해 불안해하지 않는다. 부하직원의 성과를 뺏거나 막기는커녕 계속 교육하고 도와주려고 한다.

(khnews@heraldcorp.com)